구글이 제미나이(gemini) 인공지능 서비스를 12월 7일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gpt 4 보다 뛰어난 성능으로 ai 지만 처음으로 인간의 전문가들을 뛰어넘을거라는 발표도 함께 했다.
1. 구글 제미나이(gemini)란? ai 인공지능
구글에서 낸 ai 인공지능 제미나이는 텍스트는 당연하고, 이미지와 동영상 오디오까지도 바로 이해가능하고, 구글 바드(bard) 개발 때와는 다른 개념으로 만든 ai 인공지능 이라고 한다.
특히 제미나이의 경우 수학이나 물리학 특히 코딩등의 현존하는 인간 전문가들의 능력을 뛰어넘어 어려운 질문도 수준 높은 프로그래밍으로 해서 답변을 해준다고 한다.
아래는 구글에서의 제미나이의 소개페이지를 자세하게 만들어서, 확인 가능하다.
2. 구글 제미나이 gemini 사용방법
구글 제미나이 gemini는 프로 모델의 경우 이미 현재 구글 바드(bard)에 들어가있으며, 울트라 모델은 2024년 상반기에 나온다고 한다.
그러므로 아래 구글 바드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구글 ai 제미나이를 사용할 수 있다.
- 구글 ai 제미나이는 구글 바드를 들어가서 가입 후 로그인한다.
- <구글 바드>를 들어가서 프롬프트 입력창에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와 오디오 등으로 모든 질문이 가능하다.
질문 할 때 예를 들면 별자리에 대해서 설명을 해달라고 할 때
그냥 알려달라고 하는 것보다 인공지능에게 너는 15년차 천문학 전문가야. 나에게 초등학생에게 알려주듯이 설명해줘.
이런식으로 하면 그냥 알려달라고 하는 것보다 더 이해하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기도 한다.
3. 구글 제미나이 ai vs chatgpt 챗지피티
아마도 구글 ai 제미나이는 chatgpt 챗지피티와 뗄 수 없는 관계가 될 것이다.
그리고 무엇보다 현재 chatgpt의 이미지 인식은 속도가 꽤 걸리는 편인데,
구글 제미나이의 경우 이미지 인식 속도가 매우 빠르다.
이제 우리의 삶은 앞으로 인공지능의 대중화로 바뀔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든다.
이번에 국민은행 콜센터에서 인공지능 상담 서비스로 인해 실제로 콜센터 직원들이 240여명 가까이 대량 해고 되는 사례도 있었기 때문에,
인공지능의 편리함은 좋지만, 인간의 기본 인권을 지켜주는 혹은 윤리적인 면도 고려해서 대중화가 되길 바란다.